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서 양형의 기준은 무거워지고 있으며 초범이라고 할지라도 실형을 선고하고 있기에, 본 혐의를 받고 있다면 초기부터 빠르게 창원법무법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경기 불황인 시기인 만큼 마땅한 일자리를 찾지 못해 단순 영업이나 알바로 오인해 해당 범죄를 가담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지만, 단순 가담이라고 하더라도 사기의 정범으로 진행하기에 엄중한 처벌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만일 혐의가 인정될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혹은 2,000만 원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되며, 형사처벌과 별개로 피해자 또한 질문자님의 자녀분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본 사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며, 만일 오해나 실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된 것이라면 빠르게 사실을 설명하고 혼란을 해소하는 것이 좋으나, 피해자로부터 신고를 당한 경우라면 양형이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힘을 써야 됩니다.
본 범죄는 당시 행위가 범죄 행위임을 몰랐다 하더라도 수사기관에선 처음엔 그럴지언정 행위를 거듭할수록 충분히 인지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기에, 보다 자세한 상황에 대해 상담을 받으셔서 맞는 해결책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즉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하단 네임카드 내 대표전화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