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DAERYUN LAWFIRM
본 사건의 의뢰인은 결혼 22년차 가장으로 부인의 부재로 이혼을 하고자 합니다. 부인은 동남아시아로 돌아간지 몇 년이 지났지만 한국으로 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의뢰인은 부인이 없지만 이혼재판을 통해 이혼을 성립시키고자 합니다. 이에 법무법인 대륜의 자문변호사를 찾았습니다.
의뢰인은 몇 년 동안 부인이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혼자 생활하는 것은 익숙해졌으며, 아이들도 성인이 되어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아내는 동남아시아 사람으로 한국에 정착하고자 이름도 바꾸는 등 노력을 했지만 결국 적응을 하지 못하고 자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이혼재판을 통하여 이혼을 하고자 합니다. 이에 법무법인 대륜의 자문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자문변호사는 원고와 피고의 혼인관계가 더 이상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파탄되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원고는 이혼재판을 통해 이혼을 하고자 하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혼인관계 파탄 사유와 그 정도, 회복 가능성 등을 고려해 줄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평소 원소와 피고가 사이가 좋지 않았다는 점
피고가 자국으로 돌아가 부재한 상태라는 점
원고와 피고의 혼인관계는 더 이상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파탄되었다는 점
successful case
위 사례의 의뢰인은 아내가 부재한 상태에서 이혼을 성립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자문변호사의 조력으로 이혼재판을 통해 이혼을 결정하였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같은 경우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에 사건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륜은 전문변호인과 함께 맞춤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