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의뢰인은 6년 전 상대방과 협의이혼을 마쳐 이혼하였고, 자녀들은 친권자 및 양육권자를 공동으로 하되 상대방이 양육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작게 시작한 사업이 번창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얻고 있었으며, 새 연인을 만나 결혼을 하였습니다.
자녀들은 의뢰인과 새 배우자와도 잘 지냈는데요. 아이들이 상대방과 생활하는 데 대한 불만을 토로하는 것을 보고 친권양육권변경을 청구하기 위해 법무법인 대륜 이혼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면밀히 파악한 후 친권양육권변경 청구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이혼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사건본인들의 사실확인서를 제출하여 청구인과 지내고 싶다는 적극적인 의사 표명을 증명함
■ 청구인과 상대방은 양육권 및 양육비에 대한 협의를 마쳤음
■ 재혼한 배우자는 사건본인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양육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다짐하고 있음
이혼변호사 팀은 의뢰인과 재혼한 배우자의 아래에서 자라는 것이 정서적으로 더 나은 환경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자녀들의 친권양육권변경 청구를 받아들인다는 주문을 내렸습니다.
자녀들의 나이와 의사, 양육환경, 협의 과정과 그 내용, 당사자들의 양육의지와 경제적 능력 등 여러 사정을 참작하여 변경이 결정되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 이혼변호사에게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