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화살표_1

법률지식인

법률 궁금증 비전문가, 광고성 답변에 지쳤다면? 대륜의 전문변호사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PDF
Q

서울법률사무소 상담 받을만한 곳...

조회수 55,706 | 2024-04-03

진짜 마지막까지 너무하다는 생가뿐이 안듭니다.아버지의 빚이 너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남은 상태입니다. 제가 바로 다 받아야 된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게 되면 평생을 일을 하고 살아야 됩니다. 이거 뭐 어떻게 해결할 방법없나요.. 제가 상속포기한다고 하니 포기하면 지네들한테 오는거 아니냐면서 안된다면서 그러고 있고 그렇다고 해서 제가 다 떠맡을 필요는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세상 참 무섭고 너무하네요..서울법률사무소 상담받아보는게 좋을까요?
A
현재 동생분의 상속 재산분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선 재산을 상속하게 된다면 적극 재산뿐만 아니라 소극재산(채무)까지 승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문의하신 부분 중에 상속포기는 말 그대로 상속인의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기에 이익이 되는 유산까지 포기하여 차순위에 승계가 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또 다른 제도 중 한정승인이 있는데, 이는 상속인이 받게 되는 상속재산 한도 내의 채무에 대한 변제 의무를 지게 되는 것으로 변제하고 남은 재산에 대해선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 상속포기는 다른 상속권자에게 상속이 넘어가지만, 한정승인은 그대로 상속이 끝나는 것이며, 이와 같은 두 제도 모두 상속 개시일로부터 3개월이라는 기간이 정해져 있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해야 하는 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긴 시간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조속히 고인분의 보유 재산 및 부채 상황을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진행하기 앞서 서울법률사무소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재산 상황을 면밀히 분석 후 상속포기 혹은 한정승인 제도 중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속은 법률은 물론 시간과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두 제도의 절차는 생각보다 신청 후 이행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아 개인이 거치기엔 어려움이 따르고 있으니, 변수, 실수, 법적 책임에서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본 변호사에게 상담부터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

이름

연락처

사무소

select icon

사건분야

select icon

문의내용

Quick Menu

카톡예약